진료과소개

첨단종합병원 응급의학과 062-601-8119 1층

심폐소생술, 약물중독 처치, 전문 소아구조술, 중환자 처치, 사회응급학

상세정보

첨단종합병원 응급의료센터 지정

보건복지부 지정 지역 응급의료센터로서 응급환자 진료의 신속, 정확한 처치 및 쾌적한 환경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거둠으로서 믿음직한 건강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응급의학이란

말 그대로 갑자기 발생한 정신, 신체적 이상에 대한 응급진료를 전담하는 임상의학의 한 분야입니다. 그 특성을 든다면 우선 다른 임상과들이 자기 전문분야로 깊이 들어가는데 비해 응급의학은 모든 임상분야에 걸쳐 넓게 펴져 있는 진료 영역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고유영역인 심폐소생, 쇼크, 중독, 외상, 소아응급 분야는 매우 깊이 들어가 있습니다. 즉, 응급의학은 모든 임상과 진료가 시작되는 선두에 위치하고 있다 하겠습니다. 그리고 병원 내 응급진료외에 119구급대 같은 병원전 구급활동에 대한 교육 및 정보교류를 통해 병원밖으로까지 의료를 연장하고 있습니다. 즉, 응급의료체계라는 국민보건의 사회안정망 구성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응급환자의 믿음직한 동반자

첨단종합병원의 응급의료센터는 지금까지의 응급의료센터들과는 비교가 안될 만큼 넓은 충분한 공간과 시설을 구비 하였습니다.

심폐소생, 약물중독, 화상, 쇼크, 소아응급처치의 전문적 진료

국내 최고 수준의 PET-CT, 나선형 CT, MRI, 복부초음파, 심장초음파, 체외충격파쇄석기, 혈관조영촬영기, 심폐소생기 등 최신의 장비들을 갖춤으로서 정확한 진단이 이루어지며, 전·현직 의대교수로 재직중이셨던 전문의들이 직접 응급의료센터에서 진료합니다.

24시간 질병과 외상에 대한 신속한 전문의 처치와 수술

환자의 발생부터 전문적인 치료까지 신속한 처치가 이루어집니다. 또한 응급센터내에 각 환자의 특성에 맞는 응급진료는 물론 수술까지도 할 수 있도록 항시 응급의학 전문의가 대기중입니다.

환자를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친절을 실천하는 응급실 식구들

응급실 의료진 모두 환자 한분 한분을 내 가족을 돌보듯 정성을 다해 진료하며, 위급상황에 언제나 안심하고 편안히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첨단 의료장비, 최적의 보호자 대기실 등의 최고의 서비스

첨단의 장비와 응급수술을 할 수 있는 수술실을 갖췄음은 물론 보호자들이 환자가 진료받는 동안 편안히 계실 수 있는 넓은 보호자 대기실까지 갖춤으로서 환자 보호자 모두에게 안락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어린이를 위한 소아응급실

어린이 응급환자의 경우 감염을 예방하고 전문적인 치료는 물론 응급환자들이 많은 응급실 내에 어린이들에 대한 정서적인 면까지 고려한 소아응급실이 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